쓰르라미 울 적에 실행 안될 때

원격 데스크톱으로 PC 연결 중 스팀 원격 플레이 실행하다 얼떨결에 전체화면 설정 후 종료하였더니 이후부터 실행되지않아 약 두시간(밥먹으면서 즐기려했던 계획이 사라졌다)의 시간을 날려먹고 해결하여 글로 남긴다.

처음엔 설정파일의 문제일것이라 생각하여 생성된 날짜를 설치한 날짜인 오늘로 탐색기 검색을 하여 세이브 파일을 찾아(%AppData\Mangagamer) 삭제하여도 실행 실패. MS에서 제공하는 Process Monitor로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같은 레지스트리 항목이 나왔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는 실행(Win+R을 누른 후 팝업창에서 regedit 입력 후 실행.
경로는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angaGamer “에 각 시리즈 별로 분류.

각각의 값이 무슨 규칙을 가지고있는지 확인하긴 귀찮고 그냥 (기본값)만 남기고 삭제 후 실행한 결과 정상 실행되었다.

ENGLISH를 선택해야 한패 후 한글로 표시된다.

그리고 한글패치까지 해주고 실행하여 편-안하게 한글로 플레이 가능하게 되었다. 좀 어처구니없는 문제. 그렇다고 버그 리포팅을 할수도없고 해결법 알았으니 그냥 또 문제 발생하면 알아서 해결해야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