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문예부 한글패치 1.1.7버전 맥에서 적용하기 (1.2버전 가능)

전 버전의 영상을 유튜브 주계정에 올리지 않았음을 알게되어 다시 녹화 하려다 한글패치가 1.1.7로 업데이트되고 기존의 방법이 안된다는것을 알게되었다. 방법은 거의 같지만 다른점이 한가지있으므로 새로운 글로 패치 과정을 기록한다. (이번엔 귀찮으므로 글로는 대충적고 영상으로 때워야겠다.)

추가) 1.2버전도 동일하게 적용됨을 확인 완료.

1. 최신 한글패치(현재 1.1.7버전)와 renpy sdk를 다운로드한다.
renpy 6.x.x: https://www.renpy.org/release/6.99.14
한글패치: https://sites.google.com/view/dokidokikor
(댓글의 제보에 의하여 renpy sdk 링크를 6버전대의 sdk로 변경)

2. 한글패치 다운로드 페이지를 참고하여 [로컬 컨텐츠 폴더]를 연다.

3. 한글패치의 game 폴더내 파일 세개를 선택하여 [로컬 컨텐츠 폴더] 내의 game 폴더로 이동하여 덮어씌운다.

(game 폴더를 복사하여 대치하면 다른 파일들이 지워지고, 병합하면 파일의 수정날짜로 비교하여 덮어지거나 넘어가버리므로 복사되지않을 수 있다.)

4. renpy sdk의 renpy 폴더를 복사하여 [로컬 컨텐츠 폴더]에 붙여넣기하고 대치한다.

5. [로컬 컨텐츠 폴더]에서 DDLC 패키지 폴더를 연다.

6. Contents – MacOS – lib – darwin-x86_64 – Lib 폴더로 이동한다.

7. renpy sdk 폴더에서 lib – darwin-x86_64 – lib – python2.7 폴더로 이동한다.

8. 7번에서 열어놓은 python2.7 폴더에서 pygame_sdl2와 renpy폴더를 복사하여 6번에서 열어놓은 Lib 폴더에 붙여넣기하여 대치한다.

9. 실행하면 끝!

아래는 영상으로 남기는 한패과정

9 Comments

    두근두근 문예부 맥에서 한글패치 적용하기 – 날조 블로그

    […] 두근두근 문예부 한글패치 1.1.7버전 맥에서 적용하기 […]

    이한혁

    한글패치받는 주소에서 404오류뜨넴요..

      iruis

      확인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링크 수정하였습니다! 그동안 변경되었나보네요.

    익명

    한패 주소 뒤 /home을 떼고 https://sites.google.com/view/dokidokikor만 해야돼요

      iruis

      제보 감사합니다!

    ㅁㄴㅇㄹ

    ren’py 가 7버젼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실행시 문제가 생기는것 같더군요…
    6.99.14 버젼으로 설치해 똑같은 방법으로 설치시 문제없이 진행됩니다!
    https://www.renpy.org/release/6.99.14

      iruis

      감사합니다! 글 본문에 내용을 참고하여 수정하겠습니다!

    thankyoubro

    감사합니다 ㅠㅠ 이런거 잘 못하는데 영상으로까지 남겨주셔서 편하게 한글패치 완료했습니다 ! 감사해요 !!

    unknownhost

    와 진짜 감사합니다 2023년에도 되네요 ㅋㅋㅋㅋㅋ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