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2017 Community의 프롬포트 도구모음 스크립트 버그

현재 2018년 4월 19일 겪어서 하루 삽질한 내용.

부스트 라이브러리 경로를 INCLUDE, LIB 환경변수에 설정하고 Qt Creator에서 아무리 들고볶아도(최신버전을 받아서 업데이트 포함) LIB변수는 변하는데 INCLUDE 변수는 전혀 변하지않고 환경변수 값이 반영 안되는 것이였다.

구글링도해보고 뭘 해봐도 다른건 되는데(CL, _CL_변수) 이게 안되어서 IDE에서 헤더를 인식 못하였다. 그렇게 오늘 수 시간을 삽질한 결과 답을 얻었다.

일단 문제의 스크립트 내용은 아래와같다.

1분만에 눈에 들어오는것이 있다면 매의눈이라고 할 수 있겠다. __tmpwinsdk_include 환경변수를 초기화하고 INCLUDE 변수 내용을 담고 그것을 다시 환경변수에 설정하고 __tmpwinsdk_include 변수를 비우는데… 문제는 INCLUDE 환경변수를 수정하는 라인에 있었다. 그쪽만 혼자 __tmp_include변수에 할당하고 그 변수는 그냥 쓰레기가 되어버렸다.

이건 스크립트 흐름으로 보아 분명 버그임에 틀림없으니… 일단 내가 바꿔서 사용해야겠다. -_-;; 이것때문에 오전부터 지금까지 네시간 넘게 내가 왜 삽질을 해야했을까… 암튼 이 포스팅은 이것으로 끝!

아래 스크린샷은 수정한 후의 “C:\Program Files (x86)\Microsoft Visual Studio\2017\Community\Common7\Tools\vsdevcmd\core\winsdk.bat” 파일의 내용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