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캐스트 쓸만하다

아이폰으로만 써봤지만(안드로이드 폰이 있지만 크롬 캐스트를 사용하려고 꺼내서 써볼 필요성까지는 없어서) 연결을 할 때 약간 시간이 걸린다는 한가지만 빼고는 쓸만했다. 현재 사용해본건 유튜브와 넷플릭스. 설치 방법같은건 구글링하면 많이 나오기때문에 패스.

유튜브에서 크롬 캐스트 연결하고 영상을 재생시키면 마치 음악앱에서 음악을 재생시키는것과같이 조작이 가능해진다. 폰에서 직접 크롬 캐스트로 영상을 전송하는것이아니라 크롬 캐스트에서 영상의 재생정보를 받아서 직접 스트리밍 받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 덕분인지 아이폰이 잠금모드일 때 깨우면 음악 재생시 나타나는 화면이 나타나서 볼륨을 조절한다거나 재생구간을 조절한다거나 등등 음악 앱 다루듯이 가능해진다. 자동재생을 On시키면 유튜브의 관련영상 자동으로 재생되는 기능과 동일하게 관련영상이 계속 재생되니 그냥 유튜브 영상재생기가 되어버리기도한다.

넷플릭스는 유튜브처럼 유연하게 조작할 수 없지만 크롬 캐스트 아이콘으로 영상을 재생시키도록 할 수 있고 넷플릭스 앱에서 볼륨이나 영상의 재생위치를 변경한다거나 하는것이 가능하다. 아마… 안드로이드에서는 같은 구글제품이니 좀 더 여러가지가 가능할거같지만 폰의 화면을 1:1 복사하여 미러링하는 것 말고는 크게 기능면에서 차이를 보일거같지는 않다.

PC의 크롬 웹브라우저에서도 넷플릭스나 유튜브로 영상을 보면 크롬 캐스트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것또한 폰에서와 마찬가지로 크롬 캐스트에서 직접 영상을 스트리밍 하도록 할 수 있다. 스마트 TV를 쓰고있더라도 상당히 유용한 기능. 제목을 검색한다거나 하는 동작이 힘든 TV 리모컨보다 폰이나 PC에서 직접 TV로 영화나 영상을 재생하도록 할 수 있으니 누군가 놀러왔을 때 영화를 본다거나 유튜브 영상을 본다거나 할 때 쓸만한 장치인거같다.

지금은 이걸 그냥 디지털 TV를 사용하고있는 고향집에 쓸만한가 여부를 알아보고 충분하면 달아놓으려고샀지만 어쩌면 내가 사용할 용도로도 하나 더 구입을 할거같다. UHD되는 크롬 캐스트 3이 나올때 까지 기다릴지… 아니면 그냥 크롬 캐스트 2를 사놓고 나중에 3가 출시되면 추가로 살지는 조금 생각해봐야겠다. (가격적인 부담감이 크지않아서 아마도 2를 먼저 사서 사용하다가 3이 나오면 사서 쓸거같다.)

P.S. 1. 어떻게 동작되는건지 구글링해도 거의 설명되어있지않아 처음엔 크롬 캐스트에 몇가지 설치할 수 있는 앱이있고 그걸 통해서 조작해서 서비스를 사용하는건가? 생각했었는데 그런건 아니였다. PC의 크롬 브라우저나 모바일 앱에서 크롬 캐스트로 스트리밍 영상을 재생시키도록 넘겨주는 것일 뿐이였다.

P.S. 2. 크롬 캐스트와 연결했던 앱이나 모바일 기기의 연결이 끊겨도 크롬 캐스트에서 재생중인 영상은 계속 재생된다. 단, 모바일에서 와이파이등을 잠깐 끊었다가 아니면 끊겼다가 연결되면 실제적으로는 크롬 캐스트와의 연결이 해제되어버리는데 이 때 앱에서는 바로 다시 연결을 시도하는것이아니라 연결이 되어있는것으로 인식되어있어 동작이 이상해진다. 그냥 앱을 종료시키고 다시 실행해야 맘편하게 정상사용이 가능해진다. (언젠가 해결될거라고 생각되지면 현재는 아니다.)

P.S. 3.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직접하면 색상이 세가지이지만 그 외 다른곳에서는 검은색만 살 수 있는거같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직접 가서 사거나 트레이더스 앱에서 주문을 하는것이 플레이 스토어 보다 더 빠르게 제품을 써볼 수 있는것으로 보인다. 25일 토요일 늦은 밤에 주문을하여 월요일 오후 5시 48분에 상품이 택배사에 접수되고 다음날 화요일 저녁 8시 쯤에 받았다. 단, 트레이더스 앱에서는 앱 내 매장을 이마트몰로 선택하여 크롬캐스트 검색을 해야한다. 트레이더스 앱에서 트레이더스 물건을 검색하면 ‘크롬 캐스트 오디오’만 나온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