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지를 혼용하지말자

우리나라는 생활안전교육이 많이 부족하다고 들은적이 있다. 관련 없는 말일수도있지만 어느 사건을 계기로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놓고 살아남았다고 하는 SNS의 글이 종종 보이는데 거기에 좋다고 리트윗 좋아요, 댓글 열심히 달리는걸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의 안전의식에 의구심이 들기도한다.

암튼 잡설은 여기까지하고, 유튜브 관련영상 링크를 보다보니 이런 영상을 보게되었다.

무려 좋아요/싫어요가 현재 694 / 223이다. 약 3/4정도가 영상을 좋아한다. 과연 이게 좋아해야하는 영상일까? 1번은 사람들이 신기해할 수 있어도, 2, 3번은 실용성이 없을뿐더러 아무나 집에서 시도할 수 있는것이라 더더욱 위험해보인다.

4번이 특히 안좋은 예인거같은데, 건전지는 혼용하지말자. 되도록 같은날 구입한 전지끼리 아니면 동일한 건전지를 사용해야지 안그러면 재수명 다 쓰지도 못하고 누액발생이 되기 좋게 만들 뿐이다. 마침 적절하게 어린이 장난감이다. 나도 어릴때 누액 대수롭지않게 손으로 만지고 물도아닌 휴지로 닦고 그랬지만 지금 생각하면 그 손으로 눈을 안만진게 다행이다.

왜 안좋은지는 자료로 첨부해야겠다.

guide.pdf (28페이지)

PS) 동영상 만든사람이 이 글을 보게된다면 매우 싫어하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
*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